News



하워드카운티 내 한인 커뮤니티의 의견(데이타)을 모아달라

Author
admin
Date
2019-11-01 14:59
Views
28

-롱리치 센터에 다목적 센터 건립 예정
-아시안 라운드 테이블 설치 10-15명 위원 선정
– HoCo Dash 이노베이션 펀드 225,000달러 마련

하워드카운티한인시니어센터(회장 송수)는 29일 하워드카운티 정부를 찾아 파트너십을 갖고 상호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이날 안젤라 카벨론 최고혁신책임자(Chief Innovation Officer & Deputy Chief Administrative Officer, 이하 CINO)는 주민들의 다양성을 존중하고 이를 계승 발전해 나가도록 각 커뮤니티의 의견을 수렴하고 이를 정책에 방영하고 있다고 말했다.

송수 회장은 한인시니어들의 투표 참여를 높이기 위해 한글 투표용지, 한국어 통역서비스, 그리고 투표방법에 대한 교육이 필요하다. 또한 2020 인구조사, 한인시니어와 병원, 보건국과 연계된 통계 자료를 바탕으로 한 정책 반영 등에 대해 논의했다.

카운티 정부는 롱리치 센터 소재 세이프 웨이 건물을 커뮤니티를 위한 다목적 센터로 개조할 예정이다. 현재 각 커뮤니티에서 진행하는 행사와 규모, 필요공간, 시기 등에 대한 구체적인 자료가 필요하다.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해 공간배치와 구도를 정하고 활용도를 높일 생각이다. 이에 한인 커뮤니티의 의견을 모아 전달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아시안 각 커뮤니티를 대변할 수 있는 위원 1-2명을 추천받아 패널들의 검증 후 캘빈 볼 하워드 군수가 임명하는 10-15명 정도의 아시안 라운드 테이블을 만들 예정이다. 이들 위원은 아시안 커뮤니티와 관련한 실질적인 정책과 이슈들에 대한 논의를 한다.

이어 하워드 카운티 데이터 분석 및 통계 허브 (HoCoDASH)를 소개하며, HoCoDASH는 카운티 서비스의 효율성과 효율성을 더욱 향상시키기 위해 설계된 성과 관리 시스템이다. 이는 의사 결정자와 이해 관계자에게 중요한 정보와 권장 사항을 제공한다. 이에는 성과 측정 및 커뮤니티 지표 두 가지 주요 구성 요소가 포함된다.

이를 위해 카운티 정부에서는 처음으로 ‘이노베이션 펀드’ 225,000달러를 마련해 카운티 전역의 공공재를 위한 혁신을 장려하기 위한 기금으로 제공한다. 이 기금과 관련해 카운티 정부 웹사이트에 자세히 안내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하워드카운티 내 아시안 인구의 증가와 특히 한인 인구의 비중은 높은 편이다. 카운티 정부가 제공하는 여러 서비스와 프로그램에 해당되나 이와 관련한 데이타가 부족하고, 이를 대변하는 투표율을 보면 한인 커뮤니티는 아직 목소리를 내고 있지 못하다. 한인시니어는 물론 한인 커뮤니티가 카운티 정부에 필요한 정책과 사항이 무엇인지 의견을 수렴해 11월 15일 경 전달하기로 논의했다.